해외 주식 성장주

왜 모두가 Wish Stock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투자피아 2021. 8. 18. 09:59

전자상거래 플랫폼 Wish를 소유하고 있는 ContextLogic ( NASDAQ:WISH )의 주가는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하회하는 추악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8월 13일 사상 최저치로 급락했습니다.
Wish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6억 5,600만 달러로 예상치에 6,700만 달러를 하회했으며 작년 12월 IPO 이후 매출 감소의 1분기를 기록했습니다. 순손실은 1,100만 달러에서 1억 1,100만 달러 또는 주당 0.18달러로 확대되었으며, 이는 주당 추정치를 4센트 하회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Wish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한 9,000만 명, 분기별 활성 구매자는 44% 감소한 1,700만 명, 지난 12개월 동안의 활성 구매자는 26% 감소한 5,2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순차적으로 Wish 앱의 글로벌 설치는 플랫폼에서 보내는 평균 시간이 15% 감소함에 따라 13% 감소했습니다.
다른 많은 전자 상거래 회사와 마찬가지로 Wish는 더 많은 비즈니스가 다시 열리면서 더 힘든 전년 대비 비교에 어려움을 겪었 지만 자체 물류 문제와 품질 관리 문제가 사용자 유지율을 감소시켰다는 점도 인정했습니다. Wish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면서 높은 물류 비용과 광고 가격이 매출을 압박했습니다.
Wish의 주식은 현재 IPO 가격인 주당 $24의 3분의 1 미만에 거래되고 있지만 여전히 뜨거운 주제이자 황소와 약세의 전장 주식입니다. 왜 모든 사람들이 여전히 Wish에 대해 이야기하는지, 그리고 올해 매출의 1.5배에 불과한 이 낡은 주식에 대한 희망이 남아 있는지 봅시다 .

Wish가 가장 큰 단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까?

Wish의 플랫폼은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구매자에게 할인 제품을 판매합니다. 대부분의 가맹점이 중국에 있기 때문에 배송 및 반품 처리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Wish는 또한 저품질 및 위조 제품에 대한 불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Wish의 최근 컨퍼런스 콜에서 CEO Peter Szulczewski는 배송 문제가 더 이상 고객 불만의 주요 원인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Szulczewski는 값비싼 자체 물류 네트워크 확장이 전반적인 고객 유지율을 높이는 데 실패했으며 제품의 품질 관리 문제가 고객 불만의 주요 원인으로 배송 문제를 대체했다고 인정했습니다. 

Szulczewski는 Wish가 물류를 넘어 "제품 품질부터 시작하여 우리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ish는 "긍정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는 제품과 판매자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판매자가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고 주문을 더 빨리 배송하도록 "유인"하는 새로운 수익 공유 모델을 구현하여 품질 관리 문제를 해결할 계획입니다.

즉, 위시가 판매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하고,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모바일 광고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더 큰 손실을 예상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Wish 쇼핑객은 Android 기기를 사용하지만 iOS에서 타겟 광고에 대한 Apple 의 최근 단속으로 인해 광고주는 Android 기반 광고에 더 높은 가격을 입찰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Wish의 마케팅 예산을 압박하고 광고의 효율성을 감소시키며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재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턴어라운드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Wish는 물류 네트워크 및 품질 관리 이니셔티브를 확장하기 위해 더 많은 현금을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줄일 계획입니다. 그러나 광고 지출 감소가 3분기 MAU와 매출 성장을 억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Wish의 MAU는 이미 6월부터 7월까지 매월 9% 감소했으므로 3분기 수치는 이러한 지속적인 둔화의 추악한 연속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Wish는 어떠한 지침도 제공하지 않았지만, 2분기 실적은 올해 24%의 매출 성장에 대한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온 조정 EBITDA의 기초, 소원 년 전에 $ (16) 백만의 이익에 비해 $ 67 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4분기까지 순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쇼핑객 손실, 낮은 참여율,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그 약속을 지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같은 유사한 국경 플랫폼에 대한 해자의이 없습니다 또한 소원 알리바바 의 ( : 바바 NYSE ) 해외 바이어에게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중국 상인을 가능하게 AliExpress. 미중 무역전쟁과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도 미해결 상태다.

부정적 의견도 고려해야합니다

Wish는 작년 팬 데믹 기간 동안 Amazon ( NASDAQ:AMZN ) 보다 더디게 성장 했으며 Amazon이 팬 데믹 이후 시장에서 둔화되는( 그러나 긍정적인 ) 성장에 직면함에 따라 전년 대비 감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Wish는 초기에 공격적인 할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계속되는 둔화는 가장 큰 결함을 드러냅니다. 회사의 턴어라운드 계획은 불안정하며 중국에 대한 의존도에 깊이 뿌리를 둔 운송 및 품질 관리 문제가 비즈니스에 해를 끼친다는 점을 쉽게 인정합니다.
Amazon 및 Etsy 와 같은 전자 상거래 리더 가 이러한 재개방 지향적인 시장에서 투자자 들  에게 깊은 인상 을 주는 것은 이미 어려운 일이므로 Wish와 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자를 사는 것은 여전히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