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com ( NASDAQ:WIX )의 주가는 8월 4일 2분기 재무 결과 발표 이후 17% 하락했습니다 . 주가가  하락한 부분 을 회복했지만 여전히 전년 동기 대비 거의 40% 하락했습니다. - 격렬한 강세장에도 불구하고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Wix의 최신 수익 보고서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놀랍지는 않지만, 제가 이 주식을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뭐가 잘못됐나?

Wix의 2분기 실적은 예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예를 들어, 경영진은 상위 범위에서 3억 1,200만 달러의 매출을 유도했지만 전년 대비 34% 증가한 3억 1,60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관점에서 이것은 더 작은 라이벌인 Squarespace 의 31% 성장보다 더 강력한 것 입니다. 

따라서 문제는 최근 분기가 아니라 앞으로의 가이던스에 있었습니다. 경영진은 2021년에 12억 7200만~12억 8600만 달러의 연간 매출 전망을 제시했다. 그런 다음 1분기 이후에는 가이던스를 12억 8000만~12억 9000만 달러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최신 보고서에서 Wix는 범위를 원래의 연간 전망보다 낮은 12억 5500만 달러에서 12억 7000만 달러로 줄였습니다.

수익 가이던스의 상대적으로 작은 감소를 무시할 수 있지만 Wix는 잉여 현금 흐름 (FCF) 가이던스를 더 많이 낮췄습니다 . 원래 경영진은 2021년 FCF의 6천만 달러에서 7천만 달러를 예상했습니다. 이제 그 지표는 3천 5백만 달러에서 4천만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시장의 부정적인 반응이 더 이해가 된다.
그것이 2분기에 잘못되었지만 이 이야기에는 아직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1. 지속적인 고객 확보

분기 동안 Wix는 약 천만 명의 신규 고객을 추가했으며 현재 총 2억 1천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은 회사가 판매 및 마케팅에 지출하는 금액을 고려할 때 고무적입니다. 2021년 지금까지 이 단일 항목 에 수익의 42%(또는 총 이익 의 70% )를 지출하여 Wix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비용이 되었습니다.
Wix가 사용자 기반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방법을 감안할 때 이것은 돈을 잘 쓴 것입니다.

2. 고객 유지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Wix는 사용자 유지 에도 능숙하며 이 회사에서 사용자 성장이 중요한 이유를 더욱 강조합니다. 경영진은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집단 데이터를 분류하여 모든 사용자 집단이 현재까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출을 꾸준히 증가시켰음을 보여줍니다.

Wix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로부터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프리미엄 모델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무료로 온라인 인지도 구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나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성장함에 따라 Wix가 제공하는 유료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Wix가 진정으로 빛나는 곳입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x는 2021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통합되어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앱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Wix의 고객 유지를 더 자세히 이해하려면 순 수익 유지 측정항목을 고려하세요. 이 측정항목은 기존 사용자의 지출을 살펴봅니다. 일부 사용자는 더 적게 지출하고 다른 사용자는 더 많이 지출할 수 있지만 2020년 Wix의 순 유지율은 113%였습니다. 이는 2020년 말 기존 사용자 기반이 전년도에 지출한 $100당 $113를 지출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지표는 개선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건전성에 대한 좋은 신호입니다.

기존 집단의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Wix 경영진은 기존 사용자로부터 향후 10년 동안 15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 이는 시가 총액이 126억 달러인 회사에 나쁘지 않습니다 .

3. 장기 수상에 대한 확고한 시선

Wix 경영진은 몇 년 안에 인터넷에 있는 모든 새로운 것의 절반 이상이 Wix의 소프트웨어로 구동되기를 희망합니다. 이 장기 목표는 2분기 이후 가이던스를 낮춰도 유효하다. 수익 발표에서 CFO Lior Shemesh는 "우리의 야망은 변하지 않았으며 우리는 모든 사용자와 비즈니스를 위한 주요 온라인 플랫폼이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동사는 고성장에 대비하여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현금 흐름 지침으로 돌아가서 이러한 투자는 현재 FCF에 걸림돌입니다. 이 회사는 올해 새 본사를 짓기 위해 약 3천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지난 분기 보다 직원 수를 약 10% 늘린 등 많은 고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는 Wix 사업의 지속적인 건전성을 가리키며, 이것이 제가 행복한 주주로 남아 있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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